[Commerce Project] 사물 3D 모델링 / 촛대

2023. 6. 13. 17:542. Our Projects

지난 포스팅들에서 미러의 광대역 스캔 기술을 활용한 3D스캔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미러의 사물 3D 모델링을 소개하겠습니다.

오브젝트의 3D 모델링은 활용은 특히 이커머스 (E-Commerce) 분야의 게임 체인져로 평가 받을 정도로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1. 사물 3D모델링

<언리얼을 활용한 미러의 3D 오브젝트 작업 화면>

 

수 십 년 간 2D 사진이 중심이 되던 온라인 마켓들이 점차 3D 오브제트에 관심을 보이며 이커머스로의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3D 오브젝트가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이점이 있는

Win Win

전략이기 때문입니다.

 

<3D 그래픽으로 구성한 촛대>

위 이미지는 실제 촛대 사진을 기반으로 미러가 3D 그래픽으로 재구성한 작업물입니다. 

 

2. 사물 3D모델링 이커머스(e-Commerce)에 활용

3D 촛대를 예시로 들며, 3D 그래픽이 이커머스에 있어서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각각 어떤 이득을 선사하는 지 알아볼까요?

1) 소비자 --> 보다 정확한 상품의 견적 및 느낌

이커머스에서 그림을 사지 않는 이상, 대다수의 상품은 2D가 아니라 3D입니다.

 

3D 물건의 모습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건, 아무래도 2D보다는 3D겠지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본인이 구매를 희망하는 상품의 크기, 질감, 느낌 등을 더욱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 물건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살 수 없는 이커머스의 한계를 최대한 줄여줄 수 있는 기술인 것입니다.

 

그러나 3D 그래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디테일의 진가는, 그저 위 이미지처럼 오브젝트만 덩그러니 놓여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만약 이 촛대가 다른 사물의 옆, 혹은 공간에 배치된 모습이 보고 싶다면 어떨까요?

 

물론 그것도 가능하답니다!

 

다른 사물들과 특정 공간에 놓인 오브젝트의 모습이 보고 싶은 경우에도 위 이미지와 같은 연출이 가능합니다.

 

2D 이미지로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보다 더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3D 그래픽인 것입니다.

 

이커머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더욱 풍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3D 그래픽의 도입을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그렇다면 이번에는 이커머스 판매자의 입장에서 어떠한 장점이 있는 지 알아볼까요?

 

1) 판매자 --> 보다 저렴하고 다양한 상품 홍보 및 정보 제공 가능

 

판매자는 소비자에게 상품 홍보 및 정보 제공을 하여야 하며, 이것에는 비용이 듭니다.

 

작게는 상품 이미지를 촬영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위 이미지같이 실제 공간 속에 다른 소품들과 함께 연출샷을 찍는 것에도 모두 비용이 소모됩니다.

 

상품 옆 연출을 위한 소품들, 공간까지 모두 비용이기 때문에, 연출샷을 촬영함에 있어서 자유도에 제약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3D 그래픽을 활용하면 어떨까요?

 

실제 공간 및 소품을 대여하는 대신, 상품과 마찬가지로 3D 공간에서 에셋들을 배치하고 연출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위 이미지에 등장하는 모든 것, 소파, 전등, 쿠션 심지어는 창문 밖의 건물까지,

 

모두 3D 그래픽 애셋들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판매자는 자신의 상품 홍보 및 정보 제공을 위한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그간 현실적, 혹은 비용 문제로 만들 수 없었던 연출샷까지도 가능하겠지요.

 

예를 들면 촛대를 산 꼭대기 위에 배치하는 샷을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3D 그래픽의 도입이 이커머스 참여자들에게 어떠한 편익을 가져다 주는지, 미러의 촛대 에셋의 예시와 함께 보여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룬 특징들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며, 현제도 3D 그래픽 도입을 통한 새로운 시도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애플이 AR 글래스를 출시했는데요, 

그러한 AR 글래스가 상용화 된다면 3D 오브젝트의 활용도는 훨씬 더 무궁무진해지겠죠?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판매자가 제작한 연출이 아닌, 내 방에 직접 배치해 볼 수도 있을테니까요.

 

위 뷰어는 실제 3D 오브젝트를 눌러보고 면밀히 살펴 볼 수 있는 3D 뷰어입니다.

 

직접 터치하고 돌려보고, 원하는 부분은 확대해가며 3D 그래픽의 기능을 마음껏 누려보세요!

 

이처럼 이커머스와 3D 그래픽의 결합,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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